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이슈

홍진영 근황 논문 표절 논란 및 자숙 연예계 생활 퇴출에 관해 언니 홍선영

by 연예인의 모든 것 사진 공유 (움짤) 2021. 12. 23.
반응형

홍진영 프로필

대한민국의 트로트 가수 이다.
2000년대 트로트 가수 중에서는 이례적으로 다양한 연령층에서 인지도가 높다. 그래서 대학 축제 때 트로트 부르러 초청 받는 몇 안 되는 가수였다. 물론 노래를 못 불러서는 아예 활동이 불가능한 트로트라는 장르 특성상, 가창력도 좋은 편이다. 석사논문 표절 사건으로 구설수에 오른 뒤로 방송 활동 중단 상태이다.

 

출생 : 1985년 8월 9일

출생지 : 전라남도 광주시 서구 봉선동

국적 : 대한민국

본관: 풍산 홍씨

신체 : 키 :166cm

몸무게 : 55kg

혈액형 A형

가족 : 부모님 외 언니 홍선영 

홍진영 학력 : 조선대학교여자중학교, 동일미래과학고등학교졸업, 조선대학교 무역학 학사

종교 : 불교

소속사 : 연예 소속사

유튜브 :크리에이터 소속사 모비딕

MBTI :ENFP

홍진영 생애 

광주광역시 태생이지만, 정작 본인은 경상북도 홍보대사. 2013년 크리스마스 때 출연한 라디오스타 에서는 강원도 홍보대사가 되었다고 밝혔다.

JYP 엔터테인먼트에서 잠깐 연습생으로 있었다고 한다. 원래는걸그룹 을 준비했으나 2번이나 무산이 되었다. 가까스로 2007년 에 4인조 걸그룹 '스완'의 멤버로 데뷔 '이 노래 들으면 전화해'라는 노래를 발표했지만 두 달 만에 소속사가 파산.그 뒤 애프터스쿨에 합류하지 않겠냐는 제의가 있었는데 그룹 준비하다가 2번이나 망한 트라우마 때문에 거절하였다고 한다.

KBS 프로그램 '사이다 의 코너 안나의 실수'에 출연한 적이 있기 때문에 '안나'라는 예명으로 데뷔하려 했으나 왠지 '대박 안나', '흥이 안나'라는 어감이 들어서 '안나' 대신에 '찌개'라는 예명을 생각했었다고 한다. 한국 사람이 좋아하는 요리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몸매가 매우 좋다. 그 덕에 내의 브랜드 보디가드 의 전속 모델로 활동한다.

2009년 에 코어컨텐츠미디어 에 들어가서 '사랑의 배터리'로 트로트 가수로 데뷔하였다.

코어컨텐츠미디어 소속 시절에는 지연 의 프로젝트 그룹 여성시대의 노래 영원한 사랑에 지연의 파트를 대신 부르기도 했다.

 

홍진영 논란 및 사건 사고

이박사에 대한 태도 논란

소속사와의 분쟁 사건

런닝맨에서의 행보 논란

석사 논문 표절 사건

홍진영 석사 논문 표절 사건 총 정리 

 

젊은층에서는 트로트 음악을 듣는 거 자체만으로도 틀딱 취급을 당하며 중장년 세대에서도 나이들어 보인다고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이 태반이다. 테크노 트로트라는 단어 자체가 다른 트로트 가수들과는 다른, 이박사만의 트로트 음악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었다.이게 트로트 엑스의 심사위원들이 비판을 받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 예술계에서 자신만의 장르를 개척하고 구축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것이 아니라서 고평가를 받아 마땅한 요소이다. 단순히 '싸구려 같아 보인다'라는 감성적인 이유로 저평가를 받아야 할 이유가 없다. 참고로 이박사는 90년대 후반 00년대 초반 일본 대중음악계를 "뽕짝" 이라는 장르 하나로 획을 그은 인물이며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일렉트로니카 집단 "덴키 그루브" 와도 콜라보하며 일본 열도를 들었다 놓았다 한 입지전적인 인물이자 뮤지션이다. 하지만 심사위원으로 나온 트로트 가수들은 물론 본업이 가수가 아닌 연예인들 중에서도 이런 이박사를 비판할 수 있을 정도로 높은 평가를 받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중간에 돈독 올랐다는 글을 참았다고 한다.고기 구울 때 자르지 않은 상태로 되어있었는데 그 중에 무려 두 덩어리를 혼자서 통째로 뺏어가 버렸다.고기가 다 구워진 상태에서 뺏겼기 때문에 남은 여분의 고기를 구워서 광수에게 준 듯 하다. 당시 지석진이 4위, 유재석이 6위였다.제작진도 나름 이광수를 위해 카메라를 뺏는 등 본인들도 할 수 있는 최소한의 노력들을 보여주었으나, 선술하였듯 그마저도 다른 팀들이 몰려와서 헛수고가 되었다. 게다가 그 당시 부분을 자세히만 들어보면 제작진도 약간 화난 듯의 톤이 들어있다.그러나 동시에 제작진에 대해서도 비판이 사실 있다. 홍진영을 비롯한 다른 출연자들의 행동이 격해지는 상황에서는 제작진이 촬영에 개입해서 중재했어야 하며, 단순히 카메라만 이동시키는 조치는 너무 소극적인 행동이었다. 또 편집에서 이광수가 무능해서 빼앗겼다는 식의 자막을 넣는 것도 오히려 홍진영을 비롯한 반칙 출연자들에게 면죄부를 쥐어주는 꼴이었다. 현장에서 출연진들을 중재하거나, 최소한 현장에서는 제지를 못했더라도 편집상으로 논란이 될 여지가 있는 장면은 아예 드러냈어야 한다.[ 송장이란 시체를 뜻한다. 즉 시체처럼 끔찍한 몰골같다고 말한 것이다

홍진영, 학위 취소…사실상 연예계 퇴출 (2020년 12월 23일)

논문 표절을 인정한 홍진영의 학위가 취소됐다. 조선대 측은 “홍진영의 논문을 표절로 판정하고 학위 취소 절차를 밟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홍진영은 조선대 무역학과 석사 논문 ‘한류를 통한 문화콘텐츠 산업 동향에 관한 연구’가 표절 심의 사이트 ‘카피킬러’ 검사 결과 표절률 74%를 기록하며 논란에 휩싸였다. 처음에는 표절을 부인하던 홍진영은 “표절이라고 인정하는 순간 다시는 무대에 오를 수 없을 것 같아 너무 무서웠다. 어쩌면 빠져나갈 궁리만 하고 있었는지도 모르겠다”며 표절을 인정했다.

홍진영은 “가진 것에 비해 과분한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앞으로 조용히 저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의미 있고 좋은 일들을 해가며 제가 받았던 사랑을 갚아 나가겠습니다”고 사과했다. 이 논란으로 인해 홍진영은 출연 중이던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했고, 그의 언니 홍선영 역시 방송에서 모습을 감췄다.

이후 홍진영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3000만 원을 기부했지만 여론은 여전히 싸늘했다. SNS를 통해 근황을 전하기도 했지만 여론은 변함이 없었다.

홍진영 출연 작품

영화 : 누가 그녀와 잤을까?

드라마 : 연개소문, 빛과 그림자, 마이시크릿호텔,달콤살벌 패밀리, 대장금이 보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