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지리산 전지현 외 역대급 케스팅 등장인물, 촬영지, ost, 인물관계도x시청률x재방송x몇부작 다시보기!

by 연예인의 모든 것 사진 공유 (움짤) 2021. 11. 29.
반응형
드라마 지리산 정보
  • 장르 : 사건 추리(호러)
  • 방송 기간  : 2021년 10월 23(토)~
  • 방송시간(편성) : 매주 토요일,일요일 오후 9:00
    시청률 : 7.6%, 최고 시청률 10.7%
  • 몇부작 : 총 16부작 예정
  • 종영방송:  2021년 12월 12일
  • 제작사 : 에이스토리, 바람픽쳐스, 스튜디오 드래곤
  • 채널: tvN
  • 제작진 : CP- 소재현,최호성,곽현정, 제작- 이상백, 제작-김영규 박호식, 연출-이응복,  김영옥, 전석호, 한동호
  • PD: 김기윤,조도연
    극본 : 김은희
    출연진(등장인물): 전지현, 주지훈, 성동일,오정세, 조한철, 주민경, 고민시, 이가섭, 주진모, 김국희, 
  • 특별출현 : 지승현, 윤종석, 조완기
  • 재방송(다시보기): tvN, tvN DRAMA, tvN STROY
  • 소개 : "지리산 국립공원 최고의 레인저 서이강과 말 못 할 비밀을 가진 신입 레인저 강현조가 산에서 일어나는 의문의 사고를 파헤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 " "

 

'지리산' 전지현의 예사롭지 않은 눈물이 시선을 모은다.
tvN 토일드라마 '지리산'(김은희 극본, 이응복 연출) 지난 방송에서 레인저들은 여름의 대표적인 재해인 게릴라성 집중호우가 기상예보로도 예측이 불가능해 매우 위험하다는 경고를 전했다. 그리고 엔딩에서 갑자기 지리산 전역에 사이렌이 울려 퍼지면서 그 경고가 현실로 다가왔음을 짐작케 한 상황.

이에 산 곳곳에 있는 탐방객들을 무사히 하산시키기 위한 국립공원 레인저들의 고군분투가 예고되는 가운데 공개된 사진 속 서이강(전지현 분), 강현조(주지훈 분)에게서 평소와 다른 기운이 읽혀 예사롭지 않은 궁금증이 일어난다.

이날 두 사람은 폭포수처럼 쏟아지는 폭우에도 불구하고 생명을 살리기 위해 구조 현장에 출동한다. 이때 수해구조장비로 인해 평소보다 더욱 두둑한 배낭을 메고 산을 오르던 이들이 동굴 안에 대피한 모습은 누가 부상이라도 당한 건 아닐지 마음을 졸이게 한다.

서이강의 눈물은 사태의 심각성을 엿보게 만드는 대목. 무엇보다 누구보다 강인한 얼굴로 구조에 앞장서던 서이강이 힘없이 주저앉은 것은 물론 눈물까지 흘리고 있어 심각함을 배가한다. 특히나 그녀는 과거에 일어난 계곡 수해사고로 인해 부모님을 잃었던 터, 그녀의 트라우마를 자극하는 이번 재난이 어떤 예측불가의 위기를 더할지 긴장감이 높아진다.

하지만 그녀의 옆에는 '실과 바늘'처럼 따라다니는 파트너 레인저 강현조가 있다. 어쩌면 서이강의 여린 마음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을 그가 그녀의 어깨를 토닥이는 모습은 훈훈함을 배가, 두 사람의 파트너 케미스트리를 또 한 번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더불어 '지리산' 제작진은 "앞서 산불 에피소드를 통해 국립공원 레인저들의 뜨거운 사명감을 보여드렸다면 이번에는 대표적인 여름철 수해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며 "많은 시청자분들이 접해왔을 수해 속에서 그동안 레인저들이 어떻게 구조 작업을 펼쳐왔을지 의미 있는 이야기를 만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해 더욱 본 방송이 기다려지고 있다.

지리산 드라마 인물 관계도 , 등장인물   

지리산 드라마 등장인물X인물관계도 

드라마 지리산 촬영지, 세트장

세트장 촬영지 : 전북 남원시 오픈 세트장 

남원 오픈 세트장 주소 :  흥부골 자연휴양림 안에 위치해있다.

 

지리산 OST Part 1~ 8

지리산 OST - PART1 김필

 

지리산 OST Part 1 - 김필

tvN '지리산' OST Part. 1 'Destiny – 김필' 지리산 국립공원 최고 레인저 '서이강'(전지현)과 비밀을 가진 신입 레인저 '강현조'(주지훈)가 산에서 일어나는 의문의 사고를 파헤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vibe.naver.com

지리산 OST - PART2 가호(Gaho)

 

지리산 OST Part 2 - 가호 (Gaho)

tvN '지리산' OST Part. 2 'Memories – 가호' 김은희 작가의 신작인 드라마 '지리산'은 시작부터 긴장을 놓을 수 없는 스토리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강(전지현 분)과 현조(주지훈 분)를 비

vibe.naver.com

지리산 OST - PART3 김종완 of NELL

 

지리산 OST Part 3 - 김종완 of NELL

tvN '지리산' OST Part. 3 '시간의 틈 사이로 – 김종완 of NELL' 지리산에서 벌어지는 연이은 의문의 사고에 대해 본격적인 전개가 이루어지고 있는 tvN '지리산'. 과거와 현재의 사건들 속 단서들이 연

vibe.naver.com

지리산 OST - PART4 진(jin)

 

지리산 OST Part 4 - 진(Jin)

tvN '지리산' OST Part. 4 'Yours – 진' 자신들의 생명을 걸고 산을 지키며 진실을 밝히려는 레인저 '이강'(전지현 분)과 '현조'(주지훈 분)의 이야기를 그린 tvN '지리산'. 미스터리의 실체를 향한 추적

vibe.naver.com

지리산 OST - PART5 이소라

 

지리산 OST Part 5 - 이소라

tvN '지리산' OST Part. 5 '물들인다 – 이소라' '지리산'을 배경으로, '산'과 '사람'을 지키는 국립공원 레인저의 진가를 조명하며 유쾌한 재미와 뭉클한 감동을 동시에 선보이고 있는 tvN '지리산'. 영

vibe.naver.com

지리산 OST - PART6 오존(O3ohn)

 

지리산 OST Part 6 - 오존 (O3ohn)

tvN '지리산' OST Part. 6 'Stay – 오존(O3ohn)' 회를 거듭할수록 국립공원 레인저들의 리얼리티가 더해지고, '지리산'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와의 뜨거운 사투를 통한 땀과 희생이 시청자들에게 뜨거

vibe.naver.com

지리산 OST - PART7 로시(Rothy)

 

지리산 OST Part 7 - 로시(Rothy)

tvN '지리산' OST Part. 7 'Our Road – 로시(Rothy)' 지리산 국립공원의 비경과 푸릇한 생명이 숨 쉬는 자연, 사계절 풍경으로, 짜릿한 스릴뿐 아니라 지리산의 수많은 등반 코스를 즐기는듯한 즐거움을

vibe.naver.com

지리산 OST - PART8 태연(TAEYEON)

 

지리산 OST Part.8 - 태연 (TAEYEON)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www.melon.com

전지현 배우 기본 정보

  • 본명: 왕지현
  • 나이(생일) : 1981년 10월 30일 
  • 키 :174cm
  • 몸무게 : 52kg
  • 혈액형 :B
  • 출생: 서울
  • 데뷔 : 1997년
  • 최종학력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공연예술학과(석사)
주지훈 배우 기본정보 

출처 : HIGH CUT

이름 : 주지훈

본명 : 주영훈

나이, 생일: 1982년 5월 16일 

출생 : 서울

키 :187cm

몸무게 : 74kg

혈액형 : A형

데뷔 : 2003년

최종학력 : 경기대학교 다중매체학부 연기과 

 

15주년 특별기획 지리산 드라마 줄거리 

지난 28일 오후 9시 방송된 tvN 15주년 특별기획 '지리산'(극본 김은희/ 연출 이응복) 12회에서는 거대한 수해에 맞선 국립공원 레인저들의 치열한 구조 현장이 그려져 심장을 쥐락펴락, 쫄깃한 긴장과 뜨거운 감동이 뒤섞였다.


이날 서이강(전지현 분)이 평소와 달리 무거워진 공기의 흐름을 눈치채자마자 지리산은 삽시간에 재난 현장으로 변했다. 여름철 대표 재해인 게릴라성 집중호우가 시작된 것. 먹구름에 휩싸인 하늘과 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퍼붓는 비, 급격히 높아진 계곡물과 낙석과 산사태 등 인간이 막을 수 없는 천재지변이 곳곳에 일어나 심장을 졸이게 했다.

장비소로 한달음에 달려온 강현조(주지훈 분)와 정구영(오정세 분)은 로프, 구조용 하네스, 로프건, 구조용 들것 등 각종 수해구조장비를 챙겼고 서이강까지 합류하며 같이 발걸음을 서둘렀다.

하지만 급작스러운 호우는 지리산 곳곳에 조난을 발생하게 만들었고 국립공원 레인저는 물론 경찰, 민간의용대, 119구급대원까지 총출동해 그 심각성을 짐작하게 했다. 제 몸도 건사하기 힘든 상황 속 사람들의 구조를 급선무로 여기며 뛰고 업고 소리치는 진짜 '산신'들이자 '영웅'들의 모습은 가슴을 벅차오르게 만들기 충분했다.

 

특히 이날 과거 수해로 부모를 잃었던 서이강은 한 조난자가 들려준 뜻밖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상처를 마주했다. 1995년 수해 사고 날, 생의 마지막을 생각하고 지리산을 오른 조난자가 우연히 서이강의 부모를 만났고, 가족들만 있다면 다시 일어설 수 있을 거라는 그들의 말을 듣고 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는 것. 당시 힘들었던 부모님이 스스로 목숨을 끊기 위해 산을 올랐던 걸 까봐 두려웠던 서이강은 이렇듯 돌고 돌아온 필연적 인연으로 다시금 사랑을 확인하게 됐다. 아닌 척 피해왔던 가족에 대한 그리움을 속 시원히 토해낸 그녀의 눈물은 내면을 한층 단단하게 만든 성장의 눈물이었다.

또한 지리산 관련 사업을 두고 양근탁(엄효섭 분)과 팽팽하게 대립했던 김계희(주진모 분)도 위험 앞에선 최선을 다해 생명이 위독한 그를 구해냈다. 선천적으로 약한 몸을 단련시키기 위해 꾸준히 훈련을 해오던 사무소 직원 이양선(주민경 분)은 부족한 레인저 인원을 채우기 위해 직접 출동, 생명을 구하기 위해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온기를 불어넣었다.

이후 맑게 갠 하늘 아래 흩어졌던 각 팀들은 얼굴에 뿌듯함을 띄운 채 구조 성공 소식을 들고 돌아왔다. 분소장 조대진(성동일 분)도 마침내 긴장을 풀고 웃었고 마지막 이양선의 복귀를 기다리며 미소를 짓던 찰나, 갑자기 무전기에서 그녀의 비명이 들려와 모두를 일시 정지하게 만들었다. 황토물이 쏟아지는 하류를 가로질러 로프를 타고 조난자에게 갔던 그녀에게 무슨 일이 생긴 것인지 일순간에 위기감이 팽창했다.

무엇보다 이때 이양선을 지켜보는 듯한 검은 우비를 쓴 누군가의 뒷모습이 비쳤고, 진범의 단서 중 하나인 검은 장갑을 낀 손까지 나온 등장했다. 과거 이세욱(윤지온 분)을 통해 이양선을 노렸던 진범이 또다시 살해를 시도하려는 것인지, 아직 끝나지 않은 죽음의 미스터리가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게 만들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