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움짤과 사진모음

남보라 라디오스타 남동생 죽음 사망 이유와 원인 14자매 가족 소개 나이

by 연예인의 모든 것 사진 공유 (움짤) 2022. 1. 9.
반응형
남보라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이화여고 1학년 때였던 2005년에 11남매의 일상 생활을 담은 MBC 예능 프로그램 일요일 일요일밤에의 코너 "천사들의 합창"에 맏딸로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하였다. 출연 직후에는 연예인이 되고 싶은 마음이 없었고, 관계자들의 제의도 거절했으나 부모님의 설득과 계속된 소속사의 러브콜 끝에 연예인이 되기로 마음먹기로 햇따 그렇게 남보라는 신동엽이 진행하는 "천사들의 합창"을 계기로 얼굴을 알려 연기자의 길을 걷기 시작하였다.

출생 : 1989년 11월 27일

나이 : 32세

출생지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본관 : 의령 남씨

신체 :

키 : 161cm

몸무게 : 49kg

혈액형: B형

학력 : 서울성일중학교 졸업, 이화여자고등학교 졸업, 동덕여자대학교 학사

부모 : 아버지 남상돈, 어머니 이영미

형재자매 8남 6녀 장녀 ( 둘째) 14자매

종교 : 개신교

소속사 :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MBTI : ENTP

2006년 시트콤 웃는 얼굴로 돌아보라'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하였지만, 극 중에서 비중이 작은 역할이었고 시트콤 자체가 큰 재미가 없어서 인지도는 미미했다.
2008년 인간극장에서도 12남매의 장녀로 출연한 바 있다. [5부작 - 12번째 아기가 태어났어요.] 그리고 그 이후 남자애 1명이 더 태어났다.
그 후에도 드라마, 영화의 조연 및 독립영화의 주연으로 꾸준히 출연하며 연기 내공을 쌓았다. 연예계에서 큰 존재감이 있는 위치는 아니었으나 2011년 영화 써니를 통해 대중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2012년 1월 해를 품은달 민화공주 역할로 호평을 받으면서 유명 연예인 대열에 합류하였다.


꾸준히 연기 활동을 했다. 귀여운 비쥬얼로 TV 광고에는 꾸준히 캐스팅되고 있다. 특히 여성 잡지, 패션잡지에 특집 화보 기사로 많이 나온 편이다.
평소 부모님의 식당 일을 밝은 모습으로 도우면서 "부모님의 식당 일을 돕는 게 부끄럽지 않다"는 발언을 했고, 연예인임에도 지하철을 이용하는 등 소탈한 연예인으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써니 이후 친해진 배우 박진주를 태우고 가는 장면이 나간 나혼자산다에서는 AD 1.6 디젤을 몰고 다니는 듯. 탑기어 코리아7 8화에서 본인의 첫 차가 폭스바겐 CC이며 10년 탈 생각으로 구입했다고 밝혔다.
13남매의 맏딸로서 동생들을 챙기는 모습과 동시에 소탈한 연예인의 이미지를 구축한 탓인지, 수많은 네티즌들로부터 까방권을 획득하였다.차이나는 클라스에 고정 출연을 하고 있다.

동안 외모의 소유자 중 하나다. 하지만 어려보이는 외모 때문에 연기의 스펙트럼을 넓히지 못하는 것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는 모양. 2019년 기준 30세인데, 아무리 봐도 20대로 보이며, 교복 입고 중고등학생 역을 해도 위화감이 없다. 나이가 들면서 차차 해결해야 할 문제이긴 하다.[ 참고로 ,박신혜 도 이러한 고민을 한 적 있다고 한다.

보이그룹 보이프렌드 민우가 "남보라가 5촌 당고모"라고 밝혔다

보통 13남매로 많이 소개가 되는데 일밤 천사들의 합창, 인간극장 방영당시를 보면 '희은'이란 이름의 여동생이 있었는데, 영유아 시절 사망했다고 한다.

이화여고를 다녔을 당시 계셨던 선생님의 말씀으로는 더러운 건 아니었고 교복을 정말 안 다려 입어서 꾸깃꾸깃했다고 한다. 뭐라고 하면 연예인은 연예인인지라 철판깔고 늘 해맑게 웃으며 다녔다고 한다.

2015년 8월, 동덕여자대학교를 졸업했다.

2017년 3월 2일, 해피투게더에서는 동생을 번호로 부를 때가 있다고 한다. 예를 들면, 일곱째인 남세빈은 7번, 막내 남영일은 13번으로 부른다고 한다.

2017년 4월, 여성조선 잡지에서 쉬는 대부분의 시간을 본인은 혼자 있거나 아니면 가족들과 함께 보낸다고 한다. 한마디로 집순이로 불릴만큼 집을 굉장히 편안해한다고 한다. 힘든 일이 있으면 밖에 나가는 것보다는 그냥 종이에 쓴다고 한다. 화나는 일, 답답한 일, 힘든 일. 그 순간 차오르는 여러 뒤섞인 감정에 이름표를 붙인다고 한다.


써니의 여러 아역 멤버들과 사이가 돈독하여 정기적으로 모이고 있는 모양이다. 박진주 김민영은 빠지지 않는 듯. 2018년 민효린의 결혼식 때도 심은경, 천우회 외엔 거의 다 모인 듯하다.

매주 새벽기도를 드릴 정도로 독실한 개신교  신자라고 한다. 그리고 개신교 관련 악세사리를 항시 차고 다닌다고 한다.

2018년 6월 연예인 자선 바자 참여, 음식 만들기 등등 여러 가지 봉사활동에 열심히 참가하는 모습을 자기 인스타그램에 많이 올리고 있다. 그리고 6월 초 머리를 싹둑 잘라 단발머리 가 되었는데, 매우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았다.

2021년 6월 영등포구 홍보대사로 선정되었다.

 배우 남보라가 '라디오스타'에 첫 출격한다.

5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에는 서장훈, 유민상, 남보라, 구자욱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그중 남보라는 데뷔 전 13남매 대가족의 장녀로 '인간극장', '천사들의 합창' 등에 출연해 이름을 알렸다. 이후 2006년 연기자로 데뷔해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이날 남보라는 'K-장녀'의 애환이 담긴 에피소드를 털어놓는다. 8남 5녀 중 둘째인 남보라는 "대학교 신입생 시절 막내 동생이 태어났다"며 20살 차이 나는 막내 동생이 태어났을 당시의 솔직한 마음을 전한다.

이어 남보라는 "주민등록등본이 두 장 정도 넘어가야 'K-장녀'"라고 해 놀라움을 안기기도 한다. 특히 한 끼 식사를 차리는 데도 '업장 스케일' 요리 스킬이 필요하다며 차원이 다른 대용량 라면 요리 비법을 공개한다.

 


남보라는 "동생들을 챙겨온 투철한 장녀 본능 때문에 연애마저 쉽지 않다"고 밝혀 궁금증을 자극했다는 후문이다.

‘라스’ 남보라가 막내 동생이 태어나던 순간을 회상했다.

5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이하 ‘라스’)에서는 서장훈, 유민상, 남보라, 구자욱이 출연해 유쾌한 입담을 펼쳤다.

이날 13남매의 장녀 남보라에게 안영미는 “막내가 태어났을 때 어떤 심정이었는지 궁금하다. 장녀로서”라고 물었다.

남보라는 “막내가 태어나던 순간이 되게 드라마틱했다. 막내가 있는 줄 몰랐다. 뱃속에”라며 “12번째 동생을 막내처럼 키웠다. 가장 비싼 것, 가장 좋은 것 다 해주고 마지막 동생이니 최선을 다해서 케어를 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그런데 어느 날 집에 갔는데 모르는 아기가 있는 거다. 그때 내가 대학생이어서 학교 왔다갔다 하니까 집 안 사정을 몰랐다. 혼란스러웠다. ‘누구지? 설마 내가 또 키워야하나?’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처음에는 싫었다. 거의 안 돌봤다. 엄마가 키우라고 했다. 그런데 엄마가 노산이고 해서 힘들어 하시더라. 투덜거리면서 막내 동생을 케어했는데 너무 귀엽더라”고 덧붙였다.

 

남보라가 13남매 장녀로서 슬픔을 참아야 했던 사연을 털어놨다.

지난 29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는 남보라의 등장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남보라는 "내가 장녀가 된 것이 나의 선택은 아닌데 녀로서 삶이 힘들다는 생각을 했다"고 했다.

이에 오은영은 남보라에게 "혹시 인생에서 큰 위기가 있었냐"고 물었다. 그러자 남보라는 동생의 죽음을 언급했다.

남보라는 "그때 집에 가서는 울 수가 없었다"며 "부모님이 너무 많이 힘들어하시기 때문에 악착같이 버텼다"고 밝혔다.

남보라는 "이런 생각 하면 부모님이기도 하지만 한 사람의 엄마, 아빠니까 저분들도 누군가 기대야 하는 사람, 단단하게 받쳐줘야 하는 사람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집에서 못 울고 나가서 울었다"고 했다.

그러자 오은영은 "슬픈 마음은 슬퍼해야 한다"며 "그것을 마음 안에 묻고 안 슬픈 척 하는 것이 동생들을 건사하고 힘을 내는 것이라고 생각했을 것"이라고 했다.

또 남보라는 "그전에도 다 끝내버리고 싶다는 생각은 있었는데 진지하지는 않았다"며 "근데 컴퓨터도 전원 버튼을 끄면 꺼지는데 사람의 삶은 전원 버튼이란 게 없으니까 꺼져가는 컴퓨터가 부러웠고 나는 언제 쉬지, 나의 전원은 언제 꺼질까 이런 죽음에 대해 가깝게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반응형

댓글